충북도, 중소기업대상 및 자랑스러운 향토기업인 수상후보자 접수
동 대상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도내 우수 중소기업과 지역발전의 원동력 역할을 해 온 향토기업인을 발굴·시상하여 도내 우수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향토기업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충청북도 중소기업대상’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연구투자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수출촉진을 위한 것으로, 3년이상 도내에 본사 또는 사업장이 있어야 하고 경영, 기술개발, 수출 및 노사화합 분야에 유망한 중소기업으로 시상은 모두 7업체로 종합대상 1업체와 경영·기술·수출·노사 화 합대상 부문별 각 1업체, 특별상 2업체를 선발·시상한다.
‘자랑스러운 향토기업인’은 우리고장에 뿌리내리고 자기분야에 오랜 경험과 실력을 쌓아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경제 발전의 원동력 역할을 해 온 충북의 모범적이고 상징적인 대표 기업인을 선정하는 것으로, 도내에 본사 또는 사업장을 두고 경영, 지역경제 기여도, 사회 공헌도가 높은 우수기업으로 10년 이상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업체의 기업인 2명을 선발·시상한다.
신청방법은 해당 시·군 기업지원부서 및 중소기업 유관기관에 추천을 요청하고, 충청북도 또는 충청북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추천된 기업(인)을 접수, 예비평가 및 현지실사평가 후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5회 기업인의 날(10월 25일) 시상할 계획이다.
중소기업대상과 향토기업인 수상자 또는 기업에는 도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수상기업 홍보,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해외전시회·박람회 등 참가 지원 및 도 주요 행사 우선 초청 등의 각종 행정적·재정적 혜택이 주어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청 기업유치지원과(☏220-3324) 또는 (재)충청북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236-9107~8)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기업유치지원과
기업유치지원팀장 유동준
043-220-3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