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학교도서관담당교사 및 사서교사 독서교육 직무연수 개최

2011-08-04 11:48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여름방학을 맞아 8월 8일(월)부터 11일(목)까지 명지대학교 용인캠퍼스에서 학교도서관담당교사와 사서교사들을 대상으로 독서교육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한편 8월 9일(화)부터 12일(금)까지는 상암동 독서아카데미에서 교육복지특별지원학교 사서교사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청소년들의 독서교육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사서교사들의 독서교육 전문성 향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방학기간 중에 진행하고 있다.

학교도서관담당교사 및 사서교사 직무연수는 명지대학교 용인캠퍼스에서 3박 4일간의 합숙 연수로 진행된다. 전국 각 지역에서 학교도서관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교도서관을 활용할 수 있는 독서교육 방법론을 학습하고, 조별 분임토의 등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

더불어 교육복지특별지원학교 사서 직무연수는 상암동 독서아카데미에서 매일 6시간씩 진행된다. 정규직 교사들에 비해 직무연수 기회가 적었던 교육복지특별지원학교 사서들의 요청으로 올해 처음 개설된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도서관 운영의 실제’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독서’ 등 학교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강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도정일(경희대학교 명예교수), 오지은(광진정보도서관 관장), 백병부(숭실대학교 교수), 우석훈(2·1연구소장), 남미영(한국독서교육개발원장) 등 학계·독서계 인사와 함께 현장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www.edu-kpec.or.kr)를 통해서 볼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아카데미팀
02-3153-2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