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 여름방학 특집 ‘도시하천 탐사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어린이 여름방학 특집 생태프로그램 ‘도시하천 탐사캠프’가 오는 8.10(수)~11(목)일 1박2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도시하천탐사캠프’는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지만 잊어버리고 살게 되는 도심 생태계를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1박2일 동안 홍제천, 불광천 등 한강의 지천을 따라 난지한강공원 야생탐사센터까지의 여정을 떠나게 된다.

▲수질검사, 물 속 생물관찰 등 물길 따라 떠나는 한강지류탐사 ▲난지생태습지원 야간 야생탐험 ▲친환경 먹거리 만들기 ▲물속 생물 만들어 보기 ▲노을공원 하늘공원 야생탐사 등 다양한 교육·체험활동을 경험하며 한강의 자연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과 공감하며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캠프참여는 전화예약(3780-0609)을 20명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 또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8.17(수)~18(목) 1박2일 동안에는 초등학교 5학년 이상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자전거 캠프’가 열리는데 난지공원, 노을공원, 하늘공원을 비롯해 홍제천, 불광천 등 한강의 지류를 자전거로 탐사하며 다양한 식물을 관찰하고, 곤충소리를 들으며 청소년들이 모험심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공원시설부 김홍식
02-3780-08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