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인터넷쉼터캠프 운영
이번 인터넷쉼터캠프는 인터넷이 없는 자연 속에서 다양한 대안활동과 새로운 인간관계 형성을 통해 스스로를 뒤돌아보고 인터넷 조절 능력을 길러 주는 프로그램으로, “대안활동(조별미션수행, 옥수수 수확체험, 자연과 함께)”, “인터넷중독 예방 집단상담”,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성격검사실시)”, “멘토와의 만남”, “레크레이션”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인터넷과다사용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길러주었다.
이 캠프에 참여한 이모군은 “방학중에 특히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번 캠프에 참여함으로 인해 인터넷을 하지 않고도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라고 말했다.
전라북도에서는 인터넷과다 사용방지를 위해 전북정보문화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개인상담 및 치료, 집단상담, 정보화역기능 해소 캠페인, 정보문화교실, 전문상담사 육성을 통해 청청인터넷 전라북도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행정지원관실
담당자 임노욱
063-280-3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