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추석대비 소상공인육성자금 100억원 지원
이번 3차분 소상공인육성자금은 은행협력자금으로 운영되며, 7개 금융기관(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한국씨티은행)에서 대출을 취급하게 된다.
소상공인육성자금은 8. 8(월) ~ 8. 12(금)까지 신청접수를 받으며, 업체당 최고 5천만원 까지 지원되고, 상환기간은 3년이내 일시상환이며, 대출금리는 3.7~4.3% 정도의 변동금리를 적용하여 시행함으로써 도내 소상공인들은 일반 시중은행에 비해 저금리로 운영자금을 조달 받게 되어 자금차입에 따른 금융비용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대상은 충청북도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신청일 현재 휴·폐업자와 기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을 5천만원 한도까지 받은 사업자, 그리고 금융·보험업 및 사치·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과 숙박업 및 노래연습장 운영업의 경우 지역 건강보험료 73,000원 이상 납입한 사업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번 자금지원을 통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와 어려운 경제상황이 잘 극복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생활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장 김태왕
043-220-3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