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기 대전정무부시장, 기능경기대회 훈련장 방문 격려

대전--(뉴스와이어)--이종기 정무부시장은 8. 5일 오후2시 제46회 전국기능경기에 출전하는 대전시 대표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전자디자인고등학교를 방문, 무더위와 싸우며 마무리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대전시 대표선수들과 지도교사들을 격려했다.

이날 이종기 정무부시장은 전자디자인학교 교장으로부터 이번 대회의 준비상황 및 강화훈련 현황을 청취하고 기능훈련 실습실을 방문하여 여름방학기간임에도 쉬지 않고 땀 흘려 훈련과 지도에 매진하는 선수와 지도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이부시장은 “선수들은 우리지역의 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의 소중한 인재로 앞으로 더욱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작년 전국 7위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학교는 물론 대전시의 명예를 빛내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또한, 휴일도 반납하고 훈련에 비지땀을 흘리고 있는 선수단과 지도교사는 마지막 마무리 연습에 최선을 다하여 과학과 기능의 도시 대전의 명예를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한편, 제46회 전국기능경기 대회는 오는 8월 30일부터 7일간 충북에서 자동차 페인팅, 장식미술 등 총48개 직종 1,900여명의 각 시·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기능인을 두고 각축을 벌이게 되며, 대전광역시는 33개 종목에 94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일자리추진기획단
담당자 김봉환
042-600-24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