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硏, 중등교사 경제직무연수 성료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직무연수는 충남지역 중등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신문을 활용한 경제교육, 지역경제의 이해, 효과적인 강의 전략 등의 전문가 강의를 비롯하여 교사가 직접 참여하는 분임토의 등 이론과 실무를 겸한 교육일정으로 채워졌다.
또한 금번 연수에는 충남의 대표적 기업지원기관인 ‘충남테크노파크’와 ‘영상미디어센터’ 방문을 통해 현장 중심의 지역경제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수료식과 함께 지역경제특강을 가진 박진도 충남발전연구원장은 “학생들은 경제생활을 지식으로써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고 경험하는 것이기 때문에 선생님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면서 “특히, 지역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이 강조되는 만큼, 연구원에서도 이러한 취지를 살린 다각적인 경제교육을 확대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경제교육센터는 올 상반기에만 교사 및 학생, 주부, 노인, 다문화가정 등 약3,00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과 밀접한 경제교육을 꾸준히 가졌으며, 하반기에는 상대적으로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도서·산간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경제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재)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