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외국인 소셜미디어단’ 유학생에서 일반 외국인으로 확대
대구시는 상반기에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단을 운영 하였으나 보다 광범위하고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139만에 이르는 국내 거주,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일반 외국인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한다.
2기 미디어단은 8월 31일까지 모집한 후, 이미지편집방법, 블로그네트워킹 등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꾸미고 포스팅하는 블로그 특강을 실시하여 수준높은 블로거활동을 지원하고, 1기 우수단원의 시상 및 사례발표를 통하여 1기 활동 평가시간도 갖는다.
또 도동서원등 문화재답사, 오페라축제 창작오페라 관람 등 대구의 역사를 느끼면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외국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이어 지속적으로 “대구”를 인지시킬 계획이다.
상반기 1기 외국인소셜미디어단은 근대문화골목투어, 자연염색, 구암농촌 등 전통문화체험, 딤프 뮤지컬관람을 통하여 자기네 블로거, 페이스북에 체험담을 소개하였으며, 향후 2기 외국인소셜미디어단의 발대식과 함께 우수블로그 활동을 한 단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영대 도시디자인총괄본부장은 “외국인소셜미디어단의 대상이 유학생에서 일반인 외국인으로 확대됨에 따라 SNS를 통한 대구의 관광, 문화 등의 홍보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
도시브랜드담당 성혁제
053-803-3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