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新)녹색기업대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은 “녹색산업을 영위하는 기업 및 녹색산업으로 진출하려는 기업에 대해 대폭적인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신(新) 녹색기업대출’을 8월 8일(월)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 상품의 대출대상은 녹색산업을 직접 영위하거나 녹색산업에 필요한 품목을 생산/서비스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현재 녹색산업을 영위하지 않더라도 녹색산업에 진입하기 위한 녹색 인큐베이팅 성격의 시설자금도 지원 대상이다.

특히, ‘신(新)녹색기업대출’은 5천억원 한도 내에서 신·재생에너지를 비롯한 그린IT, 친환경 등 10대 녹색산업을 영위하는 우량녹색기업에 대해 최대 1%의 특별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신용평가수수료면제 등의 금융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사랑받는 1등 은행을 지향하는 신한은행은 금번 신상품을 통해 신성장 산업인 녹색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6월 ‘2011년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에서 전문대상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 신한은행의 모회사인 신한금융지주에서는 국내 최초로 e-사회책임보고서를 출간하는 등 사회책임경영 역량을 한층 더 높여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상품개발부
이종혁 과장
02-2151-55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