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 전국최초로 농산물 포인트 카드제 도입
‘농산물 포인트 카드제’란 고객이 중도매인에게 구입한 금액의 일정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되돌려 주는 제도다. 이번 제도는 도매시장 이용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의 도매시장 중 엄궁농산물도매시장이 제일 먼저 도입하게 되었다. 8월부터 희망 법인을 대상으로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이후 개선점 등을 보완해 2012년부터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8월 10일부터 엄궁농산물도매시장 내 부산청과법인 소속 점포 21개가 포인트 카드제를 시행하는 것을 비롯, 이후 농협공판장 소속 점포 16개, 항도청과법인 점포 등이 참여하게 된다. 포인트는 법인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월 평균 구매금액에 따라 0.3~1% 적립해 준다. 도매시장 이용고객은 포인트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에서 이름 및 연락처 등을 기재하는 등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후, 포인트가 일정 금액 이상 쌓이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엄궁농산물도매시장 관계자는 “대형 할인마트나 백화점과 같이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많은 고객들이 엄궁농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히면서, “포인트 카드제 도입에 따른 철저한 준비 및 종사원 교육 등으로 제도 시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
정감영
051-310-8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