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SNS 팔로워들과 ‘행복한 소셜 기부’ 시행
- 자사 SNS 채널에 소개된 수혜자를 응원하는 댓글과 RT 당 500원씩 적립해 기부
- ‘소셜 기부’ 통해 어려운 이웃을 응원하는 새로운 ‘소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 수혜자를 응원하는 우수 댓글 및 RT 선발자에게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실시
‘SK텔레콤과 함께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란 SK텔레콤이 현재 운영중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와 같은 SNS 채널에 매월 1건의 수혜자 사례를 소개하고, 팔로워들이 남기는 응원 댓글이나 리트윗(RT) 1개 당 500원을 적립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회사는 매월 초 자사의 모바일 기부 프로그램인 ‘천사사랑나눔’의 NGO 수혜자 사례 중 1건을 선정하며, 한 달 동안 SK텔레콤의 SNS 채널 팔로워들의 댓글과 RT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SK텔레콤 팔로워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 란 이름으로 기부한다.
SK텔레콤은 SNS 채널을 기부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응원하는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8월에는 NGO ‘굿피플(회장 김창명, www.goodpeople.or.kr)’과 함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열세살 근육병 승현이 이야기’가 소개되며, 한 달 동안 조성된 기부금은 승현이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 팔로워가 수혜자에게 직접 기부를 원할 경우, 캠페인에 링크된 ‘T Together 홈페이지(http://ttogether.tworld.co.kr)’를 통해 SK텔레콤 레인보우 포인트와 OK캐시백 포인트, 현금, 신용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복한 소셜 기부’ 캠페인의 활성화를 위해 매 사례마다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사연을 남긴 120명의 팔로워들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 유항제 CSR 실장은 “이번 ‘SK텔레콤과 함께 하는 행복한 소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소셜 기부’라는 새로운 SNS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행복을 창출하고 건강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글로벌 ICT 리더’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2004년부터 이동통신사 최초로 ‘천사사랑나눔’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2010년 말까지 약 4억4천만원을 모금·기부 했으며, 지난해 말에는 스마트폰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천사사랑나눔 앱’을 출시하는 등 우리사회의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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