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세계육상대회 대비 농수산물 원산지·부정축산물 특별단속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시민 및 관람객으로부터 농수축산물의 안전성과 신뢰를 확보하고 건전한 유통질서를 확립하고자 8월 9일부터 1개월간 ‘농수산물 원산지·부정축산물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대구 전역에 농수축산물 대형유통매장, 백화점, 가공·판매업소, 전통시장, 음식점 등 농수축산물을 취급하는 모든 영업점을 대상으로 ▲농수산물의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는 행위 ▲원산지를 거짓으로 표시하여 판매하는 행위 ▲원산지 증명서를 보관하지 아니한 행위 ▲유통기간 경과 축산물 보관·판매행위 ▲축산물작업장 위생관리 등을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대구시는 단속 결과 위반사항 발견 시에는 과태료 부과, 영업정지 또는 사법기관에 고발하는 등 위반사항 별로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특히 시와 구·군은 자체단속반 및 합동단속반을 편성하여 상시 운영할 계획이며 같은 기간 내 유관기관과의 합동단속도 실시한다.

대구시 김형일 농산유통과장은 “이번 특별단속은 추석 명절과 연계하여 추석 연휴 전까지 지속적으로 실시되며, 대구시민의 자율적 의식향상을 위한 홍보·계도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경제통상국
농산유통과장 김형일
053-803-344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