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추석절 성수식품 특별 위생점검 실시
이번 점검은 민·관 합동 점검반 21명(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시 1, 자치구 5)을 편성해 실시하며, 대상업체는 건강기능식품, 인삼제품, 한과류, 다류, 벌꿀 등 선물용·제수용 식품제조 가공업체 49곳과 백화점, 할인마트, 재래시장 등 유통·판매업체 73곳 등 총 122곳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 및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품등 원재료의 위생적 관리 △완제품의 기준·규격 준수 △유통기한 경과제품의 사용·판매 △허위·과대광고 여부 △식품첨가물 사용기준 준수 △무표시 제품 판매여부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여부 등 이다.
또 명절분위기에 편승한 물가상승이 우려됨에 따라 위생분야 개인서비스요금 안정관리를 위해 삼겹살, 돼지갈비 등 대중음식료와 목욕료, 이·미용료 등 부당인상 행위에 대한 지도·점검도 병행할 방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에서 무허가제품, 유통기한 위변조제품 등 불량식품의 경우 직접 압류폐기하고, 이들 식품제조·판매자에 대해서는 사법당국에 고발하거나 강력한 행정조치를 단행하며, 요금과다 인상업소는 적극적인 행정지도로 요금인하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식품안전과
사무관 박용만
062-613-4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