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66주년 광복절 태극기달기로 경축분위기 조성
태극기 달기는 각 가정에서는 8월 15일 국기를 일제히 게양하고, 주요 간선도로변 가로기는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게양한다.
다만 심한 비·바람 등 악천후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국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날씨가 갠 후에 다시 게양하면 된다.
울산시는 전 시민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오는 8월 15일까지 지역 방송매체, SNS(울산누리), 지방지 독자기고를 통한 시민 인식 제고, 아파트 밀집지역 동참 유도 등에 적극 나선다.
또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등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가두 캠페인을 실시, 태극기 달기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태극기는 구·군청 및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운영 중인 국기판매대 또는 인터넷 우체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총무과
성기헌
052-229-2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