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CaMP-WE 사업단, ‘Girl’s Engineering Day' 행사 개최

- 여중고생의 공학분야 체험 활동, 여성공학인력양성 기반조성 및 공학분야 진출유도

광주--(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소속 ‘CaMP-WE 사업단’은 2011년 8월 16일 Girl‘s Engineering Day 행사를 군산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는 Girl’s Engineering Week (2011년 8월 16일~20일) 기간 중 전북 지역에서 열리는 과학체험 행사이다.

‘CaMP-WE 사업단’은 여중고생의 공학분야 체험 활동을 통해 우수한 여성공학인력양성 기반조성 및 공학분야 진출유도를 목표로 ‘우리가 사용하게될 에너지, 이렇게 준비되고 있습니다’를 주제로 에너지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하였다.

군산대 CaMP-WE(캠프위사업단)은 Creating Multi Playable Women Engineer의 약자로서 공학을 전공하는 여학생의 전공분야 진출 비율을 확대함과 더불어 다양한 현장 업무능력을 갖춘 차세대 여성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학 기술부가 지원하고 한국학술진흥재단이 주관한 ‘여학생 공학교육선도대학지원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설립되었으며 공대에 입학한 여학생이 졸업 시까지 전공분야 현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엔지니어로 육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CaMP-WE 사업단은 성인지 공학교육 시스템 구축, 현장적응력향상, 산학협력, 기반조성 등 4개 분야에 2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공과대학 진학여학생의 중도 탈락율을 20%대에서 10% 이내로 크게 감소시켰고 취업률 또한 75%이상으로 향상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행사개요는 다음과 같다.

1. 행 사 명 : 2011 전북권역 Girl's Engineering Day
2. 일 시 : 2011년 8월 16일(화) 10시~17시
3. 장 소 :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
4. 대 상 : 전북지역 중, 고교 여학생
5. 참가신청 : 7월 29일(금)까지 개별신청 및 각 학교별 참가신청서 제출
개별신청 : 전화(063-469-4867)
학교별신청 :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 (wwwe@kunsan.ac.kr)
6. 프로그램 내용
특강-에너지의 과거,현재, 미래
체험활동 및 전공투어
1) 태양전지, 연료전지, 풍력, 바이오연료 관련 체험활동
2) 관심전공 실험실 방문
현장견학
1) 신재생에너지센터 견학 및 체험
2) 새만금지역 풍력단지 및 태양광단지 견학 및 체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