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역 Girls' Engineering Day 실시

광주--(뉴스와이어)--“지금은 공학소녀시대- 공학체험으로 미래의 날개를 달자!”

8월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조선대학교와 첨단산학캠퍼스에서는 여고생 300여명 대상 ‘친환경 자동차 및 미래첨단공학’이라는 주제로 행사가 개최된다.

조선대학교 WISE 광주전남지역사업단과 친환경자동차기반부품소재인재양성센터가 공동주최하는 이 행사는 신재생에너지의 이해(조금배 공과대학장), 세계1위 한국조선산업의 신용접공정이해(방희선 교수), 환경과 재료(장희진 교수), 첨단산업의 미래-고분자(김현경 교수), 쾌적한 공기를 만들기 위한 대기오염 측정(이지희 교수) 등 공학기술들을 소개하고, 친환경자동차기반부품소재인재양성센터(차용훈 센터장)를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하는 것으로 여고생들이 미래공학도로 진출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이 행사는 공학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진 초중고교 여학생들에게 공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WISET ‘공학소녀시대 주간(Girls’ Engineering Week), 8월 16일(화)~20일(토)’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광주전남지역 행사이다. GEW는 전국 10개 도시에서 운영되어진다. 이 행사는 http://wise.chosun.ac.kr 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조선대학교 WISE 광주전남지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전생애 주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1년 새롭게 출범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KAI-WISET)에서 중고등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공계 전공체험형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실험실, 광주전남 WISE 창의과학반, WISE 캠프 등의 과학친화형 프로그램과 WISE 여고생 연구캠프, 전공탐구멘토링 등 이공계 전공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조선대학교 WISE 광주전남지역사업단(062-230-6846)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락처

조선대학교 WISE 광주전남지역사업단
김상희
062-230-684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