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HRD’2011년 8월호 발행

뉴스 제공
한국HRD협회
2011-08-09 10:22
서울--(뉴스와이어)--“한국HRD의 현재, ‘월간HRD’에서 만나보자!”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에서 1990년에 창간하여 올해 21주년을 맞은 국내 유일의 인재육성전문지이자 HRD전문매체인 ‘월간HRD’ 2011년 8월호가 발행되었다.

이번 8월호 Cover Story에서는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만나봤다. ‘내부 고객 가치에 집중하라’의 주제로 지난 ‘제주도 포럼’에서 강연을 한 손경식 회장은 “대기업의 잘못된 관행이 있다면 당연히 시정돼야 하며 거래문화 개선에 있어 대기업이 책임감을 갖고 앞장서야 한다”며 우리나라 경영인들에게 쓴 소리를 던졌다. 손경식 회장은 현재 CJ그룹 회장이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미우호협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 주목할 점은 그동안 무심했던 여성HRD에 대해 다룬 것이다. Special Report에서는 ‘여성인재를 위한 HRD 이슈와 시선(視線)’이란 주제로 거시적인 관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이에 관련하여 양병무 재능교육 대표와 전상진 서강대 교수, 문수모 링키지코리아 대표의 진지한 조언을 다뤘다. 또한 여성인재 육성사례 기업으로 듀폰코리아와 아모레퍼시픽, IBM의 사례도 소개되었다.

HRD사례로는 경영혁신을 위해 신(新) 육성제도를 도입한 동부화재의 사례와 경기도인재개발원과 연천군이 이뤄낸 리더십 프로세스의 사례를 보여줬다.

연재기사의 HRD기법으로는 송영수 한양대 교육공학과 교수의 ‘기업 코칭교육 프로그램’과 신창호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의 ‘한국적 HRD의 고찰’, 홍석환 KT&G 상무의 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보는 사례를 만나봤다.

또한 SK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의 Values Development팀을 만나 팀원들의 HRD철학과 인재교육 임팩트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들만의 굳은 철학으로 SK텔레콤의 가치와 미래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엔진의 자구책을 ‘Back to Basic’으로 도전하는 프레임이었다.

‘월간HRD’는 지난 20여년 동안 인재육성 방향과 인적자원개발(HRD)의 전략과 인적자원개발 방안과 교육훈련 방법, 새로운 교수기법 등을 매월 이론과 사례를 통하여 제시하는 인적자원개발 전문저널로써 기업체 인적자원개발·교육훈련 담당자와 경영자 그리고 직업훈련기관, 산업교육기관, 평생교육기관 등의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와 전문 강사가 주 독자층이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HRD’ 8월호와 ‘월간HRD’ 홈페이지(http://webzine.hrd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HRD협회 개요
한국HRD협회(이사장 엄준하 박사)는 1987년에 설립된 인적 자원 개발 기관 및 전문가의 순수 민간단체로 △인재 교육 이론 정립 △전문가 육성 △정보 공유 △HRD 산업 저변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인적 자원 개발 및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월간HRD 발행 △HRD포럼과 CHO포럼 개최 △한국HRD대상 △HRD KOREA 대회 △HRD 아카데미 운영 △전문 강사와 HRD 전문가 양성 및 자격 인증 △도심형 연수 시설 임대 △전원형 연수원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hrd.co.kr

연락처

한국HRD협회 홍보팀
부장 성무현
02-525-9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