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지방세 ARS통합조회납부서비스’ 8월부터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정기호 군수)은 전화 한통으로 지방세의 부과, 체납등을 자동 안내받아 바로 납부 받을 수 있는 ‘지방세 ARS통합조회납부서비스’를 8월부터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2011년 3월 2일부터 시행 중인 OCR고지서가 없어도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납부시스템 혁신사업의 대안 마련으로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계층, 거동이 불편한 납세자의 납부편의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납세자가 전화나 휴대폰을 이용하여 간단한 본인확인 인증절차만 거치면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또한, 납부할 금액이 5만원이하 소액인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납부하고 5만원 이상인 경우는 신용카드로 간단하게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금액을 가상계좌로 안내받거나 접수 처리도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방법으로 일반전화나 휴대폰을 이용 서비스대표전화(080-350-3651)에 전화하면 연중무휴 24시간 지방세 납부 및 조회 등과 관련하여 핸드폰으로 문자서비스(SMS)도 전송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화에 친숙한 주부·장년층도 사용하기 쉬우므로 군민모두의 자발적 참여로 OCR고지서가 없는 친환경 녹색 세정서비스를 실현하여 선진도시 영광건설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재무과
담당자 박기정
061-350-57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