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2011 을지연습 준비상황 점검
이날 회의는 다음 주에 있을 2011 을지연습에 대비한 서울시, 수도방위사령부 등 통합방위 유관기관의 보고와 준비상태 점검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 을지연습에선 전시대비훈련을 강화한 ‘국지도발대비훈련’이 처음 실시되고, 시·도별 4년 주기로 진행되는 ‘충무훈련’과 ‘재난상황을 고려한 대비훈련’이 함께 진행된다.
인사말을 통해 오세훈 시장은 북한의 침투, 국지도발, 전면전에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민·관·군·경 모두가 변함없는 통합방위 태세를 유지해야 한다며, 효율적이고 실전적인 을지연습으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 태세를 확립해 나가자고 당부한다.
아울러 최근 폭우로 인한 피해 상황 속에서 수도방위사령부 등 통합방위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협력으로 신속하게 피해를 복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괄적인 안보 개념에 부합해 통합방위협의회를 운영해 나가자고 강조한다.
한편, 이번 회의는 서울시 통합방위협의회 당연직 의장으로 회의를 주관하는 오세훈 시장을 비롯해 박남수 수도방위사령관 등 22명의 서울시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서울시 실·국·본부장 및 지방공사사장, 서울시 자치구청장 등 총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윤종장
02-731-6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