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 제주지역센터, Girls' Engineering Day 개최

광주--(뉴스와이어)--“제주 공학소녀들이여, 날개를 날자!”

8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제주대학교 공과대학 세미나실 및 7개 연구실에서에서 제주도 내 여중고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Girls' Engineering Day를 실시한다.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와 제주대학교 WISE제주지역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여중고생들이 미래공학도로 꿈을 키울수 있는 소중한 경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부일정으로 오전 10시에 행사가 시작이 되어 한시간 동안 <공학 분야 체험 및 전시 부스>가 운영이 된다.

부스내용은 ▲Capstone Design 우수과제 전시 ▲라인트레이서 대회 ▲모바일 컴퓨팅 전시 ▲바이메탈 화재경보기 만들기 ▲반도체 고리 만들기 등이다. 이후 정범진 교수(제주대학교 공과대학 에너지 공학과)의 ‘내가 경험한 공학도의 인생’이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8인 1조로 공과대학 5개 학과 연구실 현장에서 각기 다른 주제를 가지고 실험 실습 활동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공학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진 초중고교 여학생들에게 공학에 대한 꿈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의 ‘공학소녀시대 주간(Girls’ Engineering Week, 8월 16일~20일)’의 일환으로, 제주지역에서 진행되는 행사이다. GEW는 전국 10개 도시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연락처

제주대학교 WISE제주지역센터
오은숙
064-754-2322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