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시설 어린이 문화 탐방 및 체험 학습 실시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시장 송하진)에서는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 생활하는 사회복지시설(원광모자원, 삼성여성의쉼터, 삼성보육원, 호성보육원)의 초등학생 59명을 초청하여 2011. 8. 10(수) 대전광역시 소재 대전 오! 월드, 아쿠아월드, 국립중앙과학관 등에서 꿈과 희망 키우며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신나고 즐거운 문화시설 탐방과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시설 탐방과 현장 체험학습은 그동안 긴 장마, 폭우와 연일 계속되는 무더운 폭염 날씨 등으로 힘겹고 지친 생활의 피로를 각종 놀이시설 체험을 통하여 심신을 단련하여 건강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하였을 뿐만 아니라, 아울러 해양 생물 및 과학시설물 관람을 통하여 학교에서 수업한 교과서와 연계된 다양한 생물학습 및 물고기 탐험, 과학시설물, 우주체험관, 천체관 등을 관람 현장체험 학습을 통하여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는 생물 및 천체 우주의 신비함과 과학 지식의 학습으로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 지식을 습득 함양하는 체험학습이 이루어졌다.

전주시에서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하여 미래의 주인공이 될 우리 시의 초등학생들에게 마음을 튼튼하게 하고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적극적이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마련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여성가족과
출산장려담당 이복순
063-281-23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