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특허정보검색 및 전자출원 교육 야간·주말과정도 개설
특허청은 2007년부터 중소기업, 대학 등의 특허출원 능력과 특허정보 활용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전자출원 교육을 무료로 실시해 왔다.
그동안 서울지역은 물론 지방소재의 소상공인지원센터, 지역지식재산센터, 창업보육센터, 중소기업 등 누구라도 요청하면 어디든지 방문하여 총 300회 이상 수요자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올해 하반기 수요조사에서는 업무시간외 교육수강을 희망하는 기관이 있어 이를 반영하고 추가 수요를 파악하여 9월부터 야간과 주말에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한국특허정보원의 특허문서전자화센터(www.kpds.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특허문서전자화센터 출원지원실(02-555-9293)로 문의하면 된다.
특허청은 “앞으로도 중소기업 등 경제적 약자계층과 정보화 취약계층의 교육수요를 적극 발굴하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대변인실
042-481-50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