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오토데스크, 게임개발자 및 3D 아티스트를 위한 최신 애플리케이션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11-08-11 09:44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최근 오픈 소스 불렛 피직스(Bullet Physics)와 OpenCL™ 산업 표준을 지원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3D 디자인 솔루션 제조업체 오토데스크는AMD와의 협업을 통해 OpenCL™ 표준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불렛 피직스 플러그인을 통합한 오토데스크 마야 2012 소프트웨어 서브스크립션 어드벤티지 팩(Subscription Advantage Pack)을 발표했다.

양사 협력을 통해 게임 개발자와 3D 아티스트들은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와 AMD CPU를 탑재한 보다 다양한 워크스테이션과 PC에서 오토데스크의 마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새롭고 창조적인 워크플로우 성능을 활용해 쌍방향 클로스 시뮬레이션(cloth simulations)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AMD 와 오토데스크는 올해 초 게임 개발자 회의에서 처음으로 불렛 피직스 플러그인 기술을 공개 시연 했으며, 이번 시그라프에서는 AMD 최신 전문가용 그래픽 제품으로 구동되는 시스템상에서 이를 시연했다.

오랫동안 산업표준을 지원해 온 AMD는 소프트웨어 선도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해 공개 플랫폼에서의 AMD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였으며, AMD APP 가속화 기술로 작동되는 고급 GPU 연산성능을 활용해왔다. 나아가, GPU 연산 및 불렛 피직스(Bullet Physics) 시뮬레이션 파워를 3D 콘텐츠 창작에 활용함으로써 CG(Computer-generated) 그래픽 개발자들은 더욱 생생하고 현실적인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오토데스크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마케팅 담당 롭 호프만(Rob Hoffmann)은 “우리는 CG 개발자들이 그들이 가진 창의력을 스크린상에서 자유롭게 펼칠 수 있도록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하며, “불렛 피직스 플러그인 덕분에 마야 2012 소프트웨어를 보다 많은 그래픽 하드웨어에 접목할 수 있게 되고, OpenCL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도입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CG 개발 시간을 줄이고 최종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시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AMD 전문가용 그래픽 제품 담당 이사인 산딥 굽테(Sandeep Gupte)는 “AMD는 OpenCL 과 불렛 피직스와 같은 산업표준을 준수한다. 이는 프로그래밍을 단순화시킬 뿐만 아니라 개발자의 창의성을 저해할 수 있는 독점기술의 장벽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마야 2012용 새로운 불렛 피직스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CG 개발자들은 시간과 노력을 실제적인 비주얼 창작과 놀라운 특수효과에 집중시킬 수 있어 혁신적인 게임과 영화를 제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코리아
류수나 부장
02-3490-0623
이메일 보내기

에델만 코리아
김지민 대리
02-2022-82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