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웹 플레이어’ Beta 버전 발표

뉴스 제공
야후코리아
2011-08-11 09:48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어 디지털 미디어 기업 야후!(www.yahoo.com)는 웹 기반의 강력한 미디어 플레이어인 야후! 웹 플레이어(http://webplayer.yahoo.com/) Beta 버전을 발표했다.

야후! 웹 플레이어 Beta는 사이트 제작자를 비롯한 블로거, 개발자 등 누구든지 비디오 또는 오디오 콘텐츠를 자신의 웹 페이지에 손쉽게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별화된 웹 기반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코딩 시 단 한 줄의 코드를 삽입하는 것으로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야후! 웹 플레이어 Beta는 영화 제목과 같은 구체적 단어뿐 아니라 웹 플레이어가 지원하는 미디어 형식을 인식해 웹 페이지가 로딩될 때 자동으로 내용을 스캔하고 적용 가능한 항목 옆에 재생 버튼을 추가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재생 가능한 파일이 한꺼번에 재생목록에 추가돼 쉽게 페이지 내 플레이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야후! 웹 플레이어 Beta는 야후! 비디오 및 유튜브, MP3, WMA 등 다양한 형식을 지원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형식과 콘텐츠 카테고리, 파트너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HTML과 자바스크립트로 제공되며 야후! 무비(Movies)를 비롯한 야후! 미국 사이트에서 시범 서비스 중이다.

야후! 웹 플레이어 Bet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http://webplayer.yahoo.com/doc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6월 발표된 2011 야후! 리서치 ‘비디오 Ⅱ: 혁명의 진화(Phase 2 of Video: Revolution Evolution’에 따르면,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한 적이 있는 4,100명의 설문조사 대상자의 57%가 매일 온라인 비디오를 감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09년에 비해 33% 증가한 수치다. 또한, 보고서는 시청자들이 기사와 함께 배치된 동영상을 즐겨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r.yahoo.com

연락처

야후 코리아
송지영 대리
02-2185-2911

홍보대행 카라커뮤니케이션즈
김나연 과장
02-538-6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