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경관·무대조명에 적합한 풀컬러 고휘도 LED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서울반도체 코스닥 046890
2011-08-11 10:0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LED 전문기업 서울반도체㈜ (대표이사: 이정훈, www.seoulsemicon.com)는 오늘, 자사의 고휘도 LED 제품군인 Z-Power LED 시리즈의 신제품 ‘Z7-F’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 ‘Z7-F’ LED는 무대 조명과 경관 조명 등을 위한 고출력, 고휘도 제품으로 풀 컬러의 색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대 조명을 비롯하여 건물 외부 조명과 경관 조명 등의 분야에서는 감성 조명 디자인 요소를 위해서 풀 컬러 구현 성능이 필수적이다. 또한 최근에는 이 같은 풀 컬러 LED 제품 역시 고출력, 고휘도 성능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이번 신제품 Z7-F의 출시를 통해서 이 같은 시장 요구사항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Z7-F 제품은 700mA 고출력 성능의 조명용 고휘도 풀 컬러 LED로서, 뛰어난 와트 당 밝기 성능(R: 75lm/W, G: 88lm/W, B: 15lm/W, W: 97lm/W)을 제공한다. 특히 렌즈 타입 패키지로 인해 한층 밝은 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Z7-F 제품은 경쟁 제품 대비 약 70% 수준의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으로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조명 제품에 적용하기 쉽도록 9 X 7 X 3.2mm의 초소형 패키지로 제공된다.

서울반도체의 배성훈 상무는 “이번 Z-Power LED Z7-F는 혼색성에 뛰어난 특성을 가진 Z6와 함께 라인업을 구축하여 무대, 경관 조명 분야에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풀 컬러 구현과 고휘도 성능 제품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서울반도체는 한발 앞서 LED 조명 시장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더욱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Z7-F 시리즈 제품은 현재 고객사 샘플 공급이 가능하며, 8월 말부터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서울반도체 개요
서울반도체는 세계 2위(관계사 제외 순위) 글로벌 LED 전문기업이다. 1만4000여 개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실내외 조명, 자동차, IT(핸드폰, 컴퓨터 등), 자외선 분야 등 전 영역에 적용 가능한 LED 제품을 연구·개발 및 양산해 글로벌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 및 양산한 제품들은 LED 산업의 표준이 되고 있으며, 패키지 없는 LED ‘와이캅(Wicop)’, 교류 및 고전압 LED ‘아크리치(Acrich)’, 기존 LED보다 10배 이상 밝은 ‘엔폴라(nPola)’, 최첨단 자외선 청정기술 ‘바이오레즈(Violeds)’, 전 방향으로 빛을 발산하는 ‘필라멘트 LED’ 기술, 자연광 LED ‘썬라이크(SunLike)’ 등 혁신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semicon.co.kr

연락처

서울반도체 홍보팀
우경진 사원
02-6913-751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코리아
최정선 차장
02-6250-9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