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리얼토크, 재미독립 운동가의 후손들’ 13일방송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이 올해 광복 66주년을 맞이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만큼 이제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이름도 잊혀져가고 있다. 특히 일제시대에 조국에서 쫓겨나다시피 해 미국으로 망명을 하고 힘든 이민 생활 속에서도 독립 자금을 보내고 미국판 3.1 운동까지 벌인 재미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기억은 거의 없다. 미국에서 나고 자란 한인 2,3세들은 그들의 존재조차 모르는 이들도 허다하다.

도산 안 창호_‘흥사단’ 등 재미한인단체를 조직, 주관했고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에 참여, 주도했다.

서재필_ 한국 최초의 민간신문인 ‘독립신문’ 발간, 미국에서 의사로도 활동했으며 재미한국인 지도자로 활동했다.

한사 김호_ 농장을 경영해 재정기반을 확립, 재미 동포와 유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육영사업에 매진했다. 역경 속에서도 자신의 위치에서 할 있는 최선을 다해 나라를 지킨 세 사람, 이들이 만들어간 대한민국의 역사는 어떤 모습일까?

<리얼토크>에서는 도산 안창호 선생의 막내 아들 랄프 안(Ralph Ahn), 한사 김호 옹의 외손자 스타우트 안(Stuart Ahn), 서재필 박사의 종증손자 서동성 변호사(Dong-sung Seo) 와 함께 ‘한국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그 의미를 되새겨 본다.

8월 13일(토) 오후 7시 30분 방송.

웹사이트: http://www.arirangtv.com

연락처

아리랑국제방송 홍보
고객만족전략팀 최정희
02-3475-50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