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선바위 공원’ 조기 조성키로

울산--(뉴스와이어)--‘선바위 공원’ 조성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울산시는 선바위 공원 조성 공사를 가능한 조기에 완료해야 하는 당위성을 인식하고, 우선 올해 2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본격 토지보상에 들어가고 내년에는 사업비를 대폭 확대하여 임시주차장, 부족한 화장실 시설 등을 적극 설치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울산시의 이같은 방침은 ‘선바위 공원’ 일원(선바위교 ~ 망성교)이 최근 휴가철을 맞아 1일 평균 1300명의 시민들이 몰려들어 물놀이를 즐기는 등 도심 근교 최고 피서지로 부각되고 있으나 화장실, 주차장 등의 기반 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선바위교 아래의 경우 햇볕을 가려주고 수심이 얕아 가족들과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어 공원 조기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없애기로 했다”고 말했다.

‘선바위 공원’은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산87번지 부지 41만9459㎡ 규모로 오는 2020년까지 총 479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도로 및 광장, 조경, 휴양, 교양, 편의, 관리 시설 등이 설치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녹지공원과
차수경
052-229-33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