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을지연습 및 8월 민방위 훈련 대구 제외

대구--(뉴스와이어)--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대구시가 해마다 실시하는 을지연습 및 8월 18일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제385차 민방위의 날 훈련에서 제외지역으로 결정되었다.

대구시는 소방방재청의 대구지역 훈련제외 방침에 따라 취명제외 조치와 함께 8개 구·군, 특별행정기관, 유관기관과 軍 등에 안내공문을 발송하였고, 일반시민들은 타 지역 훈련실황 방송청취로 훈련을 대체하기로 하였다.

대구지역과 일부 수해지역을 제외한, 타 지역에서 라디오 실황 방송과 함께 실시되는 민방위의 날 훈련은, 오후 2시에 훈련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중앙민방위경보 통제소에서 훈련주요내용 안내, 울산 충남의 훈련현장 연결, 을지연습 개요, 전시국민 행동요령에 대한 안내 순으로 15분간 진행된다.

이어 오후 2시 15분 훈련경계 경보가 발령되고, 중앙민방위경보통제소에서 국민행동요령 설명과 초당대학교 군사학과 문현철 교수의 ‘민방위 훈련의 발전방향’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며 오후 2시 20분 훈련이 종료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민방위담당 심 섭
053-803-28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