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음식점에 주방공개 CCTV 설치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지난 5일 음식점의 주방청결을 직접 보여주고 음식물 재사용 등 음식문화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14개 음식점에 ‘주방공개용 CCTV’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모범음식점과 100㎡ 이상의 대형음식점을 대상으로 7월말까지 설치 희망업소를 신청 받아 14개소(동구 3, 서구 1, 남구 3, 북구 3, 광산구 4)를 선정했다.

주방공개용 CCTV는 주방내부에 41만화소의 돔 카메라가 촬영하고, 그 내용을 식당 안 홀에 설치된 24인치 모니터를 통하여 손님들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주방 안에서 음식을 만들거나 남은 음식을 처리하는 과정을 손님들이 직접 확인 할 수 있게 해, 남은 음식을 재사용 한다는 불신을 없애겠다는 것이다.

광주시는 이들 업소에 대하여 설치비의 60%를 지원하고 ‘주방공개 CCTV 설치업소’안내 표지판 부착 및 음식점 홍보책자 등을 발간 할 때 별도로 소개 하고, 위생용품도 지원해줄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방 공개용 CCTV 설치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히며 년말까지 설치 희망업소 6개소를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식품안전과
사무관 정병주
062-613-4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