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6일부터 ‘2011 을지연습’ 실시
- 북한의 국지도발 대응훈련 중점 실시
올해 을지연습은 작년에 발생한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도발 등 안보환경 변화에 바탕을 둔 실전적인 연습을 통한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데 목표를 뒀다.
우리시에서는 시 본청 및 자치구를 비롯하여 군인, 경찰, 동원업체 등 116개 기관에서 참가하며 시장이 연습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국지도발 대응훈련을 처음으로 실시하여 국지도발 현장 대응매뉴얼 검토, 분야별 비상대비계획 실효성 검토, 전 공무원 전시임무 수행절차 숙달, 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 시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한 연습을 중점 실시한다.
광주시는 부대행사로 안보강연회, 독도특별전, 적장비 전시회, 충무시설 견학, 비상대비 체험교육, 테러대비훈련 참관(18일, 남구청사), 비상식량 시식회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참여행사를 개최하여 시민 안보의식 고취의 장이 되도록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18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전국 일원(시 전역)에서 실시하는 적의 공습에 대비한 실제 주민대피와 차량통제훈련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과
사무관 박수천
062)613-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