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인권상황 진단을 위한 인권실태 기초조사 추진
- 장애인, 새터민, 외국인노동자 등 인권 취약계층 대상
이번에 실시하는 인권실태 기초조사는 광주발전연구원과 전남대학교 5·18연구소가 공동으로 오는 19일까지 장애인 관련 단체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권의식과 인권상황인식, 그리고 만족도 등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면접 설문조사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광주시는 시민의 삶의 질과 역량을 높이는 인권의 실질화와 광주의 가치와 품위를 높이는 인권도시의 국제화를 위해 그동안 광주인권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전국 최초 인권지표 개발, 광주 공동체가 실천해야 할 규범을 담은 광주인권도시헌장 제정, 인권지원센터 건립 등 인권도시 건설을 뒷받침할 인권조례를 개정하는 등 세계적인 인권도시의 선진모델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인권실태 기초조사’가 광주 인권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인권개선을 위한 실천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서 대단히 중요하고 필요한 만큼 조사 대상 기관·단체에서는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 속에 인권실태 조사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인권담당관실
사무관 김형준
062)613-2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