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추석맞이 경영안정자금 150억 원 특별지원
이번 지원되는 중소기업 특별 경영안정자금은 근로자 임금 및 원자재 구입대금 등 추석절 일시적 자금수요급증에 따라 원활한 자금융통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기업 3억원, 수출기업·선도기업·녹색인증기업 5억원 한도액까지 기 지원받은 금액외에 최대 2억원까지추가 지원된다. 다만, 특별(설·추석)경영안정자금을 이미 대출받았거나 상환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은 제외된다.
융자금리는 시중금리로 금융기관별 여신규정에 따라 업체의 신용도 및 담보 능력에 의해 업체별 차등결정 되는데, 道에서는 결정된 금리에서 2.0% 이자를 지원하며 융자조건은 2년 거치 일시상환이다.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8월 16일부터 8월 25일까지 시·군 지역경제과(기업지원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지원대상 업체는 하나은행 등 12개 협약 금융기관에서 3개월 이내에 대출을 받으면 된다. 신청서는 충남넷(http://www.chungnam.net)초기화면의 새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청 기업지원과(☎042-220-322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지원과
자금지원담당 유재석
042-220-3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