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 최신 통신 칩셋에 음성 및 M2M 커넥티비티 결합

뉴스 제공
실리콘랩스 나스닥 SLAB
2011-08-16 09:5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아날로그 집약적 혼합 신호 IC 전문기업인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 NASDAQ: SLAB, 지사장 이종찬)는 오늘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자사의 Si24xx ISOmodem 제품군의 차세대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i24xx ISOmodem 제품군은 광범위한 데이터 모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음성 기능, 저전력, 절감된 BOM 비용 및 유연한 인터페이스 옵션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Si24xx 데이터 모뎀 IC는 보안 및 가정 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유틸리티 미터, 셋탑박스, POS(point-of-sale) 터미널 및 PSTN(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으로 접속하는 다수의 전자 시스템을 위한 음성 및 M2M(machine-to-machine) 통신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Si24xx ISOmodem 제품군의 음성 기능 세트는 더욱 종합적이며, 기존 데이터 모뎀 솔루션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 및 오디오 충실도를 제공한다. 업계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실리콘랩의 Si3000 음성 코덱과 결합 시 Si24xx 데이터 모뎀은 핸드셋, 스피커폰(전/반양방향), 음성 메뉴 및 자동 응답기 기능 지원이 가능하다.

개발자는 기존의 접근 방식에서 필요한 전용 음성 프로세싱 IC 또는 호스트 기반 DSP 소프트웨어 없이 전화 통화 및 음성 기능을 어떠한 임베디드 시스템에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음성 기능이 탑재된 Si24xx IC는 POS 터미널 및 보안 시스템에서 화상 전화기 및 의료용 모니터링 장비에 이르기까지 전화 통화 기능을 보유한 어떠한 시스템에도 이상적이다.

완벽한 ITU-T “V도트” 데이터 통신, 압축 및 오류 보정 프로토콜 지원 외에도 ISOmodem 제품군은 보안 및 POS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특수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Si24xx 제품군은 표준 DTMF 발생 / 검출 및 사용자 프로그래밍 가능한 톤 검출 / 발생과 같은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어, 호스트 소프트웨어를 통한 비표준 커스텀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다.

실리콘랩의 “친환경” 솔루션의 일환으로 Si24xx ISOmodem 제품군은 액티브 및 대기모드에서 업계 최저 전력 소비를 제공한다. ISOmodem 칩셋은 단일 3.3V 파워 서플라이로 동작하며, 일반 동작(온후크, 아이들) 시 56mW에 불과한 매우 적은 전력만을 소비한다. 슬립 및 웨이크 온 링(Wake-On-Ring) 모드를 통해 각각 0.3mW 및 15mW로 전력 소비를 감소시킬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매우 적은 전력을 소비하면서도 전화선의 이벤트에 응답할 수 있어 시스템은 “올웨이즈 온” 상태로 나타난다.

Si24xx ISOmodem IC는 초소형 5mm x 7mm QFN로 이용 가능하여 최소화된 총 보드 영역으로 임베디드 모뎀 설계가 가능하다. 개발자는 일반적으로 임베디드 모뎀에 사용되는 고비용의 대형 크리스탈 대신 저비용의 소형 32kHz “와치(watch)” 크리스탈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Si24xx 디바이스는 UART 및 병렬 인터페이스(parallel interfaces)뿐만 아니라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사용 옵션을 제공하여 다수의 주변 장치들과 리소스 공유가 가능하다.

실리콘랩의 카를로스 가르시아(Carlos Garcia) 유선 제품 부사장은 “실리콘랩은 선도 실리콘 DAA 아키텍처의 개발자로서 고객들의 전력, 부품 수 및 시스템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임베디드 모뎀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실리콘랩의 차세대 Si24xx ISOmodem 제품군은 개발자들에게 전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의 유연성, 신뢰성, 서지(surge) 보호 및 첨단 음성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i24xx 데이터 모뎀은 실리콘 DAA(data access arrangement) 솔루션이 도입된 전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특허 아키텍처를 활용한다. 실리콘랩의 글로벌 실리콘 DAA는 추가적인 BOM 비용 없이 뛰어난 서지 면역성을 제공한다. 하나의 하드웨어 설계로 모든 속도를 지원할 수 있으며 전세계 표준 준수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제품 가격 및 공급

Si24xx ISOmodem 칩셋의 샘플 및 양산 제품은 현재 구매 가능하다. ISOmodem/DAA 칩셋의 가격 범위는 1만 개 기준으로 최대 데이터 속도, 시스템사이드 패키지 타입 및 온도 범위에 따라 6.44 달러 ~ 11.43달러 범위이다. Si2494-A-FM18-EVB와 같은 평가 키트는 개당 150달러로 구매 가능하다.

실리콘랩의 Si24xx ISOmodem 제품군에 관한 상세 정보, 샘플 및 개발 툴 구매는 www.silabs.com/ISOmodem 참조.

주의:전망적 발표자료
본 보도자료에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현재 예상을 바탕으로 한 전망적 발표자료가 포함되어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여러 중요한 요소들은 예상과 달리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들 전망적 진술에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의 재정 결과에 영향을 미치고 실제 결과를 다르게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정보는 실리콘 래버러토리스가 SEC에 제출한 자료 참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새로운 정보, 향후 사건 또는 다른 요인의 결과이든 아니든 간에 전망적 진술에 대한 업데이트 및 수정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

Silicon Laboratories, Silicon Labs, “S” 기호, Silicon Laboratories 로고 및 Silicon Labs 로고는 Silicon Laboratories Inc.의 상표이다. 이 문서에 언급된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이다. 실리콘랩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www.silabs.com/parametric-search 참조.

실리콘랩스 개요
실리콘랩스(Silicon Labs, NASDAQ: SLAB)는 보다 스마트하고 연결된 세상을 위해 선도적인 반도체,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 다양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들은 사물인터넷(IoT), 인터넷 인프라, 산업 자동화, 컨수머 및 자동차 시장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세계적 수준의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은 성능, 에너지 절약, 커넥티비티, 단순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ilabs.com

연락처

Silicon Laboratories
Dale Weisman / Global Public Relations Manager
이메일 보내기
+1-512-532-5871
실리콘랩 트위터: http://twitter.com/silabs
실리콘랩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iliconlabs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010-6427-8279

방제원 AE
02-565-6625
010-4266-6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