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의료관광 홈페이지’ 오픈
‘의료관광 홈페이지’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몽골어 등 6개 언어로 구성돼, 외국인이 현지에서도 대전의 의료서비스는 물론 주요 관광 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축했다.
특히, 대전에 있는 의료기관 등의 개별 홈페이지는 물론 대한민국 대표 의료관광 홈페이지(Medical Korea:www.medicalkorea.or.kr)와도 연결해 통합 홈페이지 성격을 띠고 있다.
홈페이지는 크게 의료정보, 관광정보, 의료관광도우미, 커뮤니티 등 4개 메뉴로 돼있고, 외국인들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외국인 입장에서 콘텐츠를 구성했다.
‘의료정보’는 주요 진료과목인 종합건강검진 및 성형, 피부미용, 안과, 산부인과 등 8개 과목과 의료기관 정보를 구분해 외국인들이 손쉽게 의료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관광정보’는 대전의 명소, 축제 및 행사, 숙박, 음식, 쇼핑 등 대전지역의 관광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전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정감이 넘치는 대전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구성됐다.
‘의료관광도우미’는 외국인환자가 대전을 방문하기 위해 필요한 출입국(비자포함)안내, 응급의료서비스, 각종 편의시설 안내(통역, 교통, 은행, 기타) 등으로 구성됐으며, 대전 의료관광에 대한 궁금한 사항도 알아볼 수 있는 FAQ, Q&A 코너 등도 마련됐다.
‘커뮤니티’는 시시각각 발생하는 대전 의료관광의 새롭고 다양한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뉴스, 자료실, E-BOOK, 의료관광 홍보동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외국인들이 홈페이지로 접속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국내 포털사이트는 물론 구글, 야후 등과 같은 유명 외국포털사이트에 등록해 운영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보건정책과
담당자 윤옥수
042-600-5287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