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385차 민방위의 날 훈련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소방안전본부는 안보상황에 따른 민방위 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실제상황을 가정한 제385차 민방위 훈련이 오는 18일(목) 14시, 민방공 공습경보 사이렌 취명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동시 실시된다고 전했다.

이번 민방위훈련은 전시 등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하여 민·관·군·경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을지훈련과 연계하여 실시하게 되며, 적의공습에 대비해 주민대피 및 차량통제, 국민행동요령을 포함한 민방공 대피훈련이 실시되고, 특히, 수도권 지역 군 작전로 및 비상차로 확보 실제훈련 등 전시대비에 초점을 맞춘 훈련 진행으로 국민적 관심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비상차로 확보 실제훈련은 계양구와 부평구 합동으로 계산 3거리에서 부평역까지 소방서와 경찰서, 수도군단 화학대가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며, 적항공기 피폭에 따른 유관기관 합동 종합훈련이 옹진군 청사에서 옹진군, 남구 등 21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민방위 훈련과 병행 실시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훈련공습경보 발령과 동시에 15분간 주민과 차량 이동이 통제되고, 주민들은 화재위험이 있는 유류와 가스를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전열기는 코드를 뽑은 후 지하 대피소로 신속하고 질서 있게 대피해야 하며, 운행 중인 차량은 갓길에 정차하고 방송을 청취하면서 전시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해야 한다고 전해왔다.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전시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할 수 있는 실제훈련인 만큼 모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시민 당부사항을 전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재난관리과 임경식
032-870-31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