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9월 3일 공식 블로그 쿨부산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토요일’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공식 블로그 ‘쿨부산’(blog.busan.go.kr) 시민블로거단 및 대학생 서포터즈들과 함께 오는 9월 3일 아름다운가게 명륜역점에서 나눔과 순환이라는 주제로 자선 바자 캠페인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토요일은 기업이나 단체의 구성원들이 쓰지 않는 물건을 모아 기증하고, 기증된 물품을 판매해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가게’의 대표적인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를 위해 부산시는 8월 25일까지 쿨부산 독자를 대상으로 의류, 도서, 아동용품, 생활 잡화 등 유용하게 재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모으고 있다. 특히 8월 23~25일까지 사흘간은 출근시간대 부산시청 1층 승강기 앞에 수거함을 설치, 시 직원을 대상으로 기증품을 접수한다.

9월 3일 행사 당일 아름다운 가게 명륜동역점(지하철 명륜동역점 4번출구)에서는 쿨부산 시민블로거 및 대학생 서포터즈, 시직원 등 4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직접 판매활동을 전개한다.

차용범 미디어센터장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을 매개로 독자와 시민블로거, 서포터즈 및 시직원이 하나가 되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면서, “앞으로 쿨부산을 통해 이러한 사회적 기여활동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에 물품 기증을 원하면 아름다운 가게 명륜역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낼 곳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중앙대로 1414 아름다운가게 쿨부산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토요일 담당자앞.

※문의 : 부산시 미디어센터(888-3054), 아름다운 가게 명륜역점(554-8701)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미디어센터
감현주
051-888-30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