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을지연습 기간 중 ‘민방공대피훈련’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제385차 민방위의 날 훈련으로 을지훈련기간 중 8월 18일 오후2시부터 15분간 울산 전역에서 주민과 차량의 이동을 통제하는 대피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피훈련 내용은 공습경보가 발령되는 15분간 주민대피 및 차량이동이 통제되며 이 시간동안 이동 중인 시민은 가까운 지하 대피소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또 운행 중인 차량은 도로 우측에 정차하고 탑승객은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인근 대피소 및 안전한 장소로 신속히 대피하여야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차내에서 라디오를 주의 깊게 청취하면 된다.

이와 함께 관공서에서는 화생방 상황을 가상하여 방독면을 휴대하고 대피소로 이동하며 실내에서는 테이프 등으로 유리창 틈새를 막는 훈련도 병행하여 실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실시되는 이번 민방공 대피훈련은 시민 스스로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비상대비 훈련인 만큼 생활에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이재원
052-229-26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