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11 대학생 생태환경 탐사대회’ 대장정 시작
1, 2차 심사를 거쳐 7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탐사대원 55명과 멘토역할을 수행할 LH 직원 9명 등을 포함하여 총 95명이 이번 탐사에 참여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LH 대학생 생태환경 탐사대회”는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생태환경의 중요성과 지속가능한 국토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를 고민해볼 수 있는 환경체험 프로그램으로써 지금까지 350명의 탐사대원을 배출하였다.
특히, 올해는 LH가 시행하는 사업지구 현장탐방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독도와 울릉도를 집중탐사하고, 탐사 전과정이 트위터,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으로 우리 국토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새롭게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강성식 LH 부사장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탐사대원으로 선발된 것을 축한한다”고 전한 뒤 “국토의 소중함과 국토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하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미래 국토균형발전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LH는 9월 중 1박 2일 일정으로 에코스카우트 선후배기수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탐사활동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이번 탐사의 활동결과를 책자와 CD로 제작하여 환경단체 및 전국 도서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h.or.kr
연락처
한국토지주택공사 홍보팀
031-738-7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