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는 16일(화)부터 4일동안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인 2011 을지연습을 맞아 국가 비상시를 대비한 민·관·군 합동 ‘2011.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최근 북한의 장사정포 사격훈련 및 서울 불바다 위협 등 우리가 처한 안보상황을 고려해 자치구, 군, 경찰 등 긴급구조지원기관간의 유기적인 공조체계 구축과·긴급대응에 따른 인명구조 활동을 입체적으로 긴박하고 박진감 넘치게 진행된다.

중점 훈련사항은 전시사태 시 대형재난사고에 따른 신속한 상황전파,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능력 향상, 인명구조, 화재진압, 긴급구조지원기관 간 유기적인 공조체제 구축, 긴급 구조 통제단의 운영 및 통합 지휘 체제의 확립 등이며, 화생방 피폭지역 탐색 및 제독활동, 오염환자 인명구조 및 이송,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등 단계별 훈련 상황이 전개된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이번 ‘2011.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통해 유관기관과 상호공조를 통한 재난대비능력을 배양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각종 재난발생 시 시민 생활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동작소방서 김지혜
02-843-50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