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카드의 혜택 및 편리한 기능 등 티머니 100% 활용법 소개

뉴스 제공
한국스마트카드
2011-08-17 10:05
서울--(뉴스와이어)--티머니(T-money)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www.koreasmartcard.com)는 최근 지하철 역사 내에서 티머니 잔액환불,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 어린이, 청소년 신청 서비스 등 티머니 서비스 신규 시행에 맞춰 티머니 사용자라면 알아야 할 티머니 100% 활용법을 소개했다.

첫째, 잔액환불 등 지하철 역사에서 보다 편리하게 티머니 이용 가능!
- 잔액 환불,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 어린이·청소년 신청 서비스까지 OK!

티머니 사용이 보다 편리해질 전망이다. 잔액환불 등의 티머니 지하철 역사 서비스가 지난 8월1일부터 서울메트로 및 도시철도공사 일부 역사를 시작으로 오는 9월 1일부터는 전 역사를 대상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티머니 지하철 역사서비스는 지하철 역사 내에서 제공되는 티머니 사용관련 각종 편의 서비스로, 잔액환불,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 어린이·청소년 신청서비스 등을 말하며 이번 서비스의 도입으로 시민들의 티머니 카드 사용이 대폭 편리해질 전망이다.

티머니 잔액환불, 잔액이동도 이제 지하철 역사에서 손 쉽게 받을 수 있게 된다. 잔액환불은 과거는 일부 편의점에서만 환불을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지하철 역사에서 환불이 가능하게 되었다. 환불 금액도 기존 편의점의 경우 최대 2만원까지였던 것이 지하철 역사 내에서는 최대 5만원까지 확대되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티머니를 사용하게 될 전망이다.

또한 티머니 카드간 잔액이동 서비스도 가능해져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티머니 카드의 잔액을 사용하고자 하는 한 장의 카드에 모아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T- 마일리지를 티머니로 충전할 수 있는 마일리지 충전 서비스, 일반, 어린이, 청소년 구분이 없는 무권종 카드를 구매한 이용자가 이용자 신분에 맞게 사용권한을 신청하는 어린이, 청소년 신청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티머니 지하철 역사 서비스는 지난 8월 1일부터 서울메트로 16개 역사, 도시철도공사 15개 역사를 대상으로 시범서비스 중이며, 9월 1일부터는 1~4호선 서울메트로, 5~8호선 도시철도 공사

전 역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메트로는 고객안내센터에서, 도시철도공사는 행복미소 i-센터에서 역 직원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둘째, 티머니 결제 시 결제금액의 0.2% 마일리지 적립!

티머니로 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0.2%가 T-마일리지로 적립된다. T-마일리지는 티머니에 다시 충전해 대중교통이나 유통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서울시 마일리지, GS칼텍스 포인트 등 타 포인트를 T-마일리지로 전환도 가능하다. T-마일리지 적립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에서 카드를 등록하여야 하며 최대 5장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최근 7월 1일부터는 결제금액의 0.1%씩 적립되던 T-마일리지가 0.2%씩 확대 적립되고 있다. 그리고 특히 지난 8월 1일부터는 지하철 1-8호선 서울메트로, 도시철도공사 일부 역사(31개 역사)를 대상으로 마일리지 충전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9월 1일부터는 전 역사로 확대될 예정이다. 시민들은 적립된 T-마일리지를 보다 편리하게 다시 티머니로 충전할 수 있게 되었다.

셋째, 티머니를 쓰면 신용카드보다 소득공제 혜택이 5% 더!

선불카드인 티머니를 사용하면 연말정산 시 신용카드 보다 5% 더 높은 25%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과 전국 5만여 개의 티머니 유통결제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도 공제 혜택이 적용된다. 티머니는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시스템을 통해 자동 정산된다. T- 마일리지와 마찬가지로 티머니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에서 회원 가입 후 사용 중인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여야 한다. 모바일 티머니도 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한번 등록으로 매년 공제를 받으며 카드 등록시점부터 공제되기 때문에 등록을 서두를수록 유리하다.

넷째, 티머니 자동충전 기능, 잔액이 부족해도 OK!

선불카드 특성상 대중교통 이용 시 잔액이 부족하면 난감해지기 쉽다. 하지만 모바일 티머니 및 티머니 제휴금융카드(신용 및 체크카드)의 경우 자동충전 기능이 있어 잔액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일정 금액 이하로 잔액이 떨어지면 사전에 약정된 금융계좌 등을 통해 자동으로 충전되므로 잔액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정금액 미만으로 잔액이 떨어질 경우 사전에 약정된 금액만큼 자동으로 충전돼 특히 지하철 무인 충전기나 가두 충전소에서 충전하기 위해 줄을 서지 않아도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머니 홈페이지(www.t-money.co.kr)를 확인하면 된다.

한국스마트카드 박계현 대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하철 역사에서 잔액환불, 카드간 잔액이동, 마일리지 충전 서비스 등을 시행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모든 시민들이 티머니 사용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아울러 실질적인 고객 혜택이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한국스마트카드 개요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 시대를 맞아 교통 결제를 넘어 광범위한 일상에서 더 편리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 서울시 신교통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 첨단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2008년 뉴질랜드, 2011년 콜롬비아 보고타에 진출한 이래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세계 최초로 후불 청구 방식의 ‘모바일 티머니(Mobile T-money)’를 선보이며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2014년 ‘고객’, ‘도전’,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을 4대 핵심 가치로 설정,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y.co.kr

연락처

한국스마트카드
정현규 과장
2288-76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KPR
이수란 AE
02-3406-2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