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유기질비료 공급사업’ 농업인 호응도 크게 증가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자원화 및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혼합유박, 퇴비 등 5종의 비료를 포대(20kg) 당 평균 1,600원(유기질 2,000원)을 정액지원 하고 있으며, 필요한 농업인은 조합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지역농협에, 비조합원인 경우는 경작하는 농가소재지 지역농협으로 신청하면 바로 공급받을 수 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앞으로 화학비료 사용을 지속적으로 줄이고 토양의 비옥도를 높여 나가기 위해 유기질 비료공급 사업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땅심을 높힘으로써 생명농업의 중심 충북실현과 유기농업도 충북의 위상을 견고히 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견인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농산지원과
친환경농업팀장 최낙현
043-220-3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