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의사회, 피임생리 관련 무료 앱 ‘핑크다이어리’ 개발

2011-08-17 11:1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박노준)는 여성들을 위한 스마트폰용 생리 관련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인 “핑크다이어리”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생리주기 관련 다이어리는 그동안 여성들에게 유용한 앱으로 이미 많이 개발되어 배포되어 왔지만, 이번에 산부인과의사회에서 배포하는 “핑크다이어리”는 본인의 최근 생리일을 입력하면 생리예정일 및 배란일, 임신가능주기 등을 알려주는 일반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각 날짜별로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통해 본인이 섭취한 음식과 칼로리를 계산할 수 있는 편의기능까지 가지고 있어 여성에게 꼭 필요한 앱이라고 하였다.

또한 특이한 것은 이번 핑크다이어리 개발은 여성들을 일선에서 직접 진료하는 전문가인 산부인과 의사들이 만들었다는 것이며, 피임 알림기능, 주변 산부인과 병원 찾기 및 산부인과 전문의 선생님과 1대 1 문자상담 서비스 기능 등 기존에 사용되어 오던 일반적인 생리주기 다이어리와는 특별한 차이가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박노준 회장은 “모든 여성들이 핑크다이어리 앱의 사용을 통해 본인의 생리주기 및 생리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항상 준비되어 있는 피임을 할 수 있는 현명함을 가지길 바라며, 주변 산부인과 병원 찾기 및 문자 상담 기능을 통해 그동안 산부인과는 방문하기 불편하고 어려운 곳이라는 선입견을 없애고 언제든 여성건강을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핑크다이어리는 안드로이드용 단말기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T-STORE에서 “핑크다이어리”또는 “생리다이어리”로 검색하면 된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개요
4500명의 산부인과전문의들을 대표하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세계 최저수준의 저출산율을 극복하고자 출산 인프라를 사수하고 각종 여성질환의 예방을 통해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진료 및 홍보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는 ‘와이즈우먼의 피임생리이야기’, ‘와이즈우먼의 자궁경부암 예방’ 등 2009년 와이즈우먼 캠페인을 런칭해 매스미디어, 캠페인 웹사이트의 전문의 상담, 네이버 지식인 전문의 답변 등을 통해 신뢰도 높은 여성 건강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왔다. 이를 토대로 ‘초경의 날’을 제정해 초경을 맞은 소녀들을 축하하는 행사를 매년 개최했고 생리주기 관리 등이 가능한 와이즈우먼 공식 애플리케이션 ‘핑크 다이어리’는 350만명이 다운받은 대표적 여성 애플리케이션이 되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초경 바우처 상담을 통해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접종 및 성교육, 피임법,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한 이상 월경 증상 등에 대해 교육하는 이유는, 한국의 젊은 여성들이 건강 관리를 통해 난임 걱정 없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수만큼의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도와 대한민국의 저출산 극복에도 일조하기 위한 것이다.

웹사이트: http://kaog.org

연락처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보이사 백은정
02-541-3121
010-2465-3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