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아토피질환 예방 홍보
시는 이를 위해 17일부터 시내버스 100여대와 광주지하철 1호선 전 차량에 아토피 질환에 대한 예방수칙 등을 담은 내용의 동영상 홍보물을 내보내기로 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상영할 동영상 홍보물은 60초 분량으로, 아토피의 원인과 예방, 관리 등에 관한 정확한 의료지식과 실천방안 등을 담고 있다. 동영상은 시내버스와 지하철 모두 각각 하루 90회 정도 방송된다.
시는 아동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아토피 예방관리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민참여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오는 9월 17일 오후 1시부터 시청 중회의실과 1층 시민홀에서 아토피 질환 아동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토피 예방관리 시민강좌 및 체험마당’을 마련한다.
전남대병원 아토피클리닉센터와 연계해 추진할 체험마당에서는 자녀에 대한 아토피 진단과 공예체험 등이 실시되고, 학부모에게는 아토피와 알레르기비염, 소아천식 등에 관한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강의가 펼쳐진다.
시는 지난 2008년부터 아토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아동과 학부모들의 경제적 정신적 부담을 줄이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시범사업을 통한 아토피질환 예방 및 관리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동안 보건소를 통해 시민교육과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초등학교와 유치원 등 23개소를 아토피 안심학교로 지정, 1만4,0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토피예방관리에 대한 교육 및 홍보, 검사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박영석 광주시 건강정책과장은 “아토피는 소아에서 노인까지 삶의 질을 심각히 훼손하는 질환으로 식생활 개선 및 치료 환경조성이 시급한 질환”이라며 “시는 홍보 및 교육 등을 통해 시민들이 아토피에 대한 인식과 실천의지를 높여 행복한 생활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강정책과
사무관 송정자
062-613-3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