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마드 유누스 박사 초청강연회 성황리에 개최

- “돈 보다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창의적 아이디어가 더 중요함을 강조”

서울--(뉴스와이어)--2011년 8월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빈곤퇴치, 자립 그리고 적극적 평화”를 주제로 열린 무하마드 유누스(Muhammad Yunus) 박사 초청 강연회가 마이크로크레디트에 관심있는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강의와 토론으로 이루어졌다.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과 이화여자대학교 평화학연구소 공동주최로 마련된 본 강연회에서 무하마드 유누스 박사는 그라민은행의 방글라데시 운영 성과와 뉴욕, 네브라스카 등 미국에서의 운영 현황, 그리고 Social Business(사회적기업)의 사례 등에 대해 강연하였다.

특히 Social Business는 타인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 길이라는 철학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그 목적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Social Business가 지속적이고 다양하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는 다양한 창조성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한국의 마이크로크레디트 상황에 대하여 “마이크로크레디트의 현안을 정부에 맡기고 기다리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왜냐하면 정부의 의사결정 속도가 급변하는 환경에 즉시 대응할 만큼 빠르지가 않다. 그러므로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NGO 등 시민단체에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개발하고, 이를 주도적이고 빠르게 실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신나는조합 개요
신나는조합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적경제 핵심적인 플랫폼이다. 조합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자원을 개발하고 연계하여 사회적경제가 발전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협력과 연대, 유연한 사업전개로 변화와 혁신이 일어나는 조직이다. 신나는조합의 임직원들은 공동체 씨앗이 널리 퍼져 사회발전과 진화를 촉진하는 사회적경제의 신나는 에너지가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joyfulunion.or.kr

연락처

(사)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신나는조합 사업개발팀
홍보담당관 한종훈
02-365-03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