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2기 문화체험학습 실시

영광--(뉴스와이어)--영광군(군수 정기호)에서는 지난 8월 11일부터 8월 12일까지 2일간에 걸쳐 드림스타트센터 대상아동 35명(4학년~6학년)과 영광군 청소년참여위원 10명(멘토)이 참여한 가운데 제2기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체험학습은 여름방학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대상아동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과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마련하였으며, ‘주몽’ 촬영세트장이 있는 나주 영상테마파크에서 고대도시의 성곽, 왕궁, 철기방 등 역사적 볼거리를 관람하면서 주인공 주몽과 주변 영웅들의 삶에 대한 설명을 시종일관 진지한 눈빛으로 흥미진진하게 들었다.

또한 염색체험관에서는 노란색이 나는 ‘치자’와 붉은색이 나는 ‘락’ 등 천연염료를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취향의 빛깔과 모양으로 손수건 천연염색 체험과 세라믹 색종이를 이용한 특색 있는 머그컵 만들기 체험을 즐겼으며, 어린이들은 “직접 내손으로 염색해서 만든 고운 빛깔의 손수건과 도자기 공예 방에서 만든 개성 있는 머그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고등학교에 올라가면 드림스타트 동생들의 멘토가 되고 싶다.”고 말해 주위 사람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 문화체험학습에는 청소년참여위원이 멘토로 참여하여 아동들의 언니, 오빠 역할을 톡톡히 해냄으로써 모두가 이심전심으로 합심하여 체험학습, 물놀이 등 짜여진 일정을 유익하고 안전하게 보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체험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으며, 저소득 아동들이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에 도전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문화체험학습 프로그램이외에도 학습지원 및 피아노, 미술 등 특기 적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주민생활지원과
드림스타트팀
061-350-58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