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잔에서 명품까지 특별 할인…스마트한 ‘개미 쇼핑족’이 뜬다

- 소셜커머스 포탈 하루하나, 쿠폰나우 및 프라이빗쇼핑 신규 오픈

- 코치 지갑 및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증정 이벤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소비 물가가 치솟으면서 저소득층의 엥겔 지수가 높다는 경제 논리는 옛말이 되고 있다.

특히 식자재 원가비 상승 등을 이유로 음식점들이 속속들이 음식값을 올리면서, 직장인들의 지갑또한 점차 얇아지고 있다. 이러한 고물가시대에 소셜커머스 및 실시간 할인 쿠폰, 프라이빗 쇼핑 등의 새로운 개념의 할인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고, 이러한 할인 정보를 빠르게 접하고, 부지런하게 이용하여 좋은 상품을 싸게 구입하는 일명 스마트한 ‘개미 쇼핑족’들이 늘고 있다.

실시간 할인 쿠폰은 기존의 소셜커머스와는 달리 쿠폰을 구매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한 쿠폰이다. 대부분의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쿠폰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위치 기반의 쿠폰 정보를 제공하며, 특정 이용 시간과 메뉴를 정해 할인을 해 준다.

이는 일정 수량이 판매되어야 거래가 성사되는 소셜커머스의 특성상 바로 쿠폰 이용이 어렵다는 점을 보완하면서도 위치 기반 쿠폰 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생활권에서 이용성을 높인 것이 이 서비스의 핵심이다.

그래서 조금만 부지런하면 점심, 저녁 식사비에서 디저트까지 20~50%정도의 할인을 받고 이용할 수 있다. 부지런하면서도 현명한, 개미 쇼핑족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현재 대표적으로 로티플, 쿠팡타임, 티몬나우 등에서 실시간 할인 쿠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루폰과 위메프도 오픈 예정이다.

더불어 소셜커머스 포탈, 하루하나(www.Haroohana.com)에서 역시 ‘쿠폰나우’ 라는 명칭으로 실시간 쿠폰 모음 서비스를 한다. 현재 하루하나는 로티플과 제휴 되어 실시간 쿠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소셜커머스 포탈답게 다양한 업체들의 쿠폰 정보를 한 데 모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맛집이나 카페 위주의 서비스들이 대다수이지만 뷰티, 미용, 레져 등 그 분야도 점차 확대되는 추세이다.

이와 더불어 일명 ‘프라이빗 쇼핑’이 명품 쇼핑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다.‘프라이빗 쇼핑’은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정 쇼핑몰에 초대를 받은 자만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이 회원들에게만 명품을 할인하여 판매한다.

따라서 기존의 쇼핑몰에 비해 다소 폐쇄적으로 운영이 되는 만큼, 회원들에게 소수 수량의 신상 명품을 큰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백화점 못지 않은 AS와 정품 보장 등은 기존의 쇼핑몰보다 믿고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미 미국과 프랑스 등 해외에서는 프라이빗 쇼핑이 보편화가 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이제 점차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고 있는 중이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클럽베닛, 트리스트, 프라이빗라운지,글램라이프 등이 프라이빗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하루하나에서 역시 프라이빗 쇼핑을 신규 런칭하여 해당 서비스를 모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클럽베닛과 제휴되어 회원들에게만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하루하나에서는 프라이빗 쇼핑 메뉴의 신규 오픈 및 클럽베닛과의 제휴를 기념하여, 신규회원 가입 시 클로버(하루하나 마일리지) 적립 및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하여 코치 지갑 및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루하나 정성민 대표는 “하루하나는 소셜커머스 포탈로써, 단순히 소셜커머스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넘어 쿠폰나우와 프라이빗 쇼핑과 같은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차용, 발전시켜 고객들에게 양질의 할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하루하나 개요
타임세일 쇼핑게이트웨이 '하루하나'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하루하나: http://www.HarooHana.com

웹사이트: http://www.haroohana.com

연락처

하루하나 마케팅팀
구민경 팀장
070-7510-52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