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회 대한민국 해양디자인 공모전 개최

부산--(뉴스와이어)--(재)부산디자인센터는 (사)한국해양산업협회, (재)중소조선연구원과 함께 해양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해양산업과 디자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2회 대한민국 해양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디자인 축제의 장으로서 해양디자인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대상은 부산시장상과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디자인 저변 확대 및 수준 향상 △해양산업 경쟁력 강화 △해양디자인 전문 디자이너 발굴 △해양산업과 디자인산업의 산·학·연·민·관 교류 기반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분야는 레저장비, 산업장비, 공간, 커뮤니케이션, 등대 부문이며 혁신적인 디자인 콘셉트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작품에 높은 점수를 부여한다. 참가 방법은 공모전 웹사이트(marinedesign.dcb.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전 접수기간에 사전등록하고, 작품 접수기간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사전접수는 2011년 8월 22일에서 9월 22일까지, 작품접수는 9월 19일부터 9월 22일까지다.

심사결과 발표는 9월말 예정이며 심사결과 발표 이후에는 전시 및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심사기준으로는 형태/기술적인 측면과 사회적 의미를 고려하여, 혁신적 디자인 콘셉트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며 아이디어의 완성도에 평가의 중점이 있는 만큼 초기 단계의 디자인 콘셉트가 아닌 구체적인 콘셉트를 필요로 한다.

(재)부산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제2회 대한민국 해양디자인 공모전’이 전 국민의 해양디자인산업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수준 높은 디자인을 발굴하여 동남권 해양산업 기반 확충과 해양강국으로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공모전 관련 문의 : 이메일(jueun@dcb.or.kr)로 문의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경제정책과
김영욱
051-888-32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