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함께 나누는 사랑의 헌혈운동 참가

울산--(뉴스와이어)--하절기 혈액 부족과 관련, 함께 나누는 사랑의 헌혈운동이 전개된다.

대한적십자 울산광역시혈액원은 오는 8월 19일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울산시청 광장에서 ‘하절기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한다.

이번 【사랑의 헌혈운동】은 을지훈련 기간 실시 전시대비 등 혈액수급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헌혈은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몸속의 과다한 철분을 몸 밖으로 내보낼 수 있어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응급환자 등에게 혈액이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사랑의 실천이다.

또 헌혈을 함으로써 건강검진 혈액검사, 혈압체크, 빈혈검사, 간기능 검사, B형·C형 간염검사, 에이즈검사 등 다양한 건강검진으로 자신의 건강도 체크할 수 있다.

헌혈 가능기준은 만16세 이상 만70세 미만으로, 남자 50kg이상, 여자45kg 이상이다.

헌혈 전에는 과음을 피해야 하며 최근 3일 이내 치료 목적으로 약물을 복용했거나 장시간 공복자는 헌혈을 할 수 없다. 헌혈 후에는 10분 정도 휴식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이정희
052-229-35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