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콤, 모바일 통신보안 솔루션 개발 발표

- 엑세스월, 통신구간 암호화 및 모바일 단말기기의 시스템 접근시 인증 기능을 제공

뉴스 제공
누비콤
2011-08-18 11:37
서울--(뉴스와이어)--(주)누비콤(http://itc.nubicom.co.kr, 대표 신동만)은 오늘 스마트폰과 서버간 통신 보안 장비인 엑세스월(AccessWall)을 오는 11월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공개 버전인 엑세스월(AccessWall) 라이트에디션(Lite Edition)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였다.

엑세스월(AccessWall)은 통신구간 암호화 및 모바일 단말기기의 시스템 접근 시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중·소기업에서 모바일 오피스를 구현할 때 필요한 보안과 데이터 변환 및 릴레이 기능을 제공하며, 또한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하는 업무 및 정보 시스템 구축 및 응용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적용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이트에디션(Lite Edition)은 11월에 공개 예정인 어플라이언스(Appliance) 장비에 탑재되는 기능들 중 기본기능이 제공되며, 8월 중으로 모바일 웹 서비스에 단말과 서버간의 데이터 암호화 및 단말 인증 부분을 제공하게 엑세스월(AccessWall) 전용 웹브라우저를 추가 개발하여 소스와 함께 무료 제공 예정이다.

라이트에디션(Lite Edition)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서버와 단말(스마트폰)간 데이터 변환(XML, JSON) 및 릴레이 기능으로 기존 WAS(Web Application Server)에 기능을 추가하여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단 라이트에디션(Lite Edition)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쿼리 형태로 요청하는 기능만 지원한다.

둘째, Mac Address, Phone number 등의 정보를 사용하여 접근 스마트폰의 인증 기능을 구현하여 인증되지 않은 단말에의 접근을 통제한다.

셋째, 서버와 단말(스마트폰)간 패킷 암호화(HIGHT, DES 지원) 기능을 포함하여 중요 데이터에 대한 외부 유출을 방지한다.

엑세스월(AccessWall)에서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개발할 경우, 각각의 스마트폰 개발 도구가 제공하는 표준 라이브러리 또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개발하는 것보다 빠른 시간 내에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현재 단말용 라이브러리는 테스트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주)누비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덧붙여 해당 라이브러리의 테스트가 끝나면 샘플 형태로 전용 웹브라우저를 소스와 함께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쉽게 엑세스월(AccessWall)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게 된다.

추후에 발매될 License Edition, Appliance Edition에서는 WAS를 적용한 서비스 시스템과 유사한 비지니스로직에 대한 구현도 지원하며, 접속에 대한 로그 및 통계 외에 기본적인 네트워크 보안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주)누비콤의 엑세스월(AccessWall) 개발총괄인 유종명 차장은 “금번 라이트에디션(Lite Edition)은 스마트폰에 대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개인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기본 기능들을 제공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향후 시판되는 유료 버전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기능의 추가 및 안정성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누비콤에 대하여

(주)누비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첨단 전자정보통신 및 계측기기를 전문으로 하는기업 입니다. 2003년 회사를 창립하여 2007년에 5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매년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는 활발한 국제무역을 통하여 해외에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2009년에 새로운 비즈니스 페러다임 창출을 통한 제2도약을 위해 SNS 사업부를 본격 출범시켜 순수 자체 기술력으로 기업용 SNS인 ‘Teamplay 버전 3.1’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유명국립대학교에 성공적으로 설치 완료하는 등 국내외의 보급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누비콤에 관해서는 www.nubicom.co.kr 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누비콤 개요
누비콤은 전자계측기기 솔루션 종합 유통 전문회사이다. 전자 계측기 매매를 비롯하여 렌탈, 수리, 교정 및 측정 자동화 솔루션까지 원-스톱-토탈 솔루션이 가능하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에버나, 마이크로프로스, 텍트로닉스, 키슬리, 코범 등 약 20개 세계적 유명 계측기 회사와 공식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다. 취급 제품은 무선통신 측정기, 네트워크분석기, 스펙트럼분석기, 신호발생기 그리고 오실로스코프 등 수천 종이다.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bicom.co.kr

연락처

누비콤 마케팅실
실장 김영일
010-3780-06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