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Donald, 고위 경영진 교체 발표

- Steve Easterbrook, 민간 벤처기업에 합류하기 위해 사임, Doug Goare 가 McDonald's 유럽의 사장으로 지명되었으며 Jose Armario는 세계 공급체인 및 부동산 개발, 프랜차이징의 EVP로 지명되었다

뉴스 제공
McDonalds
2011-08-18 12:04
오크브룩 일리노이주--(뉴스와이어)--McDonald's Corporation(NYSE: MCD)(www.aboutmcdonalds.com)의 CEO Jim Skinner는 Steve Easterbrook이 2011년 9월 30일을 기해 McDonald 유럽 사장직을 사임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Easterbrook(44세)은 민간 소유의 Gondola Group에 합류할 것이며 세계적 식당 브랜드인 PizzaExpress에서 최고 경영자로 운영 리더십을 맡게된다.

“앞서 유럽과 영국에서 McDonald를 이끌 수 있었던 것은 정말로 큰 특권이었다. 요즘 우리는 사업상의 많은 변화를 이루고 있으며 고객과 직원이 그러한 변화에 분명히 높은 평가를 주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계속 추구할 것으로 알고 이 자리를 떠나며 함께 했던 모두의 성공을 바란다.”라고 Easterbrook은 말했다.

“Golden Arches의 모든 이들을 대신하여 18년 동안 우리 회사에 몸 담아 준 Steve 사장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다. 우리는 그의 Brand에 대한 열정을 그리워할 것이며 새로운 기회를 잘 추구하여 원하는 바를 이루기를 바란다.”라고 Skinner는 말했다.

이사회는 현재 McDonald 세계 공급 채널과 부동산 개발 부사장인 Doug Goare를 이 2011년 10월 1일을 기해McDonald 유럽의 사장으로 지명했다. Goare (59세)는 40개의 유럽 국가 내 7,000개 이상의 McDonald 식당 운영을 감독할 것이다. 33년 간McDonald 에서 일한Goare는 McDonald 유럽의 본사를 스위스 제네바로 이전할 계획이다. 그는 McDonald의 사장이자 최고 운영책임자인 Don Thompson에게 계속해서 보고할 것이다.

“현재의 사업을 계속 추진하고 브랜드 수립에 박차를 가함에 따라,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고, 직원에 헌신하며, 가맹점과 단결하며 유럽 내 큰 경영팀을 이끌어 갈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Goare는 말했다.

“Doug는 유럽과 전 세계에서 세계적 공급 체인과 식당 개발 모두를 위한 우리의 전략적 노력을 이끌어 왔다. 그의 강력한 경영 및 운영 경력, 깊이 있는 업계에 대한 업무 지식, 해당 부문의 전문지식이 McDonald 유럽에서의 리더십을 지지해 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Thompson은 말했다.

이사회는 또한 McDonald 캐나다와 남미의 현재 그룹 사장인 Jose Armario를 Goare를 대신하여 세계 공급 채널과 부동산 개발, 프렌차이징 부문 부사장으로 임명했다. Armario(52세)는 McDonald의 $2백3십억 달러 규모의 식품 조달 및 포장, 프리미엄, 전 세계 구매 및 공급업체 관계, 식품 안전과 품질 시스템 전략을 책임지게 된다. Armario는 또한 세계 각지에서 McDonald 식당 입지 개발을 위한 노력을 이끌어 갈 것이다. 그는 모든 국제 프렌차이징을 감독하는 현재의 책임을 그대로 유지한다. Armario는 Thompson에게 계속 보고할 것이다.

“다리가 세 개인 McDonald의 의자는 회사와 가맹점 그리고 공급업체에 의해 지지된다. 공급 체인의 효과를 최대화하고 전략적으로 세계 식당 개발을 추진할 세계 각지의 인재들로 구성된 팀과 함께 일하길 고대한다.”라고 Armario는 말했다.

“이러한 중요한 리더십 역할에 수행할 준비가 된 개인들로 이루어진 충분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다. Doug와 Jose의 임명은 우리의 단단한 승계 계획 과정과McDonald의 사업 전략인 Plan to Win (승리를 위한 계획)에 맞춘 세계적 조율을 반영한다.”고 Skinner는 말했다.

McDonald는 세계적인 식품 서비스 소매 기업으로 매일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6천 4백만 고객을 맞이하는 세계 선두의 식품 서비스 소매업체이다. 전 세계적으로 McDonald 식당의 80% 이상이 독립적인 거주자에 의해 소유,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donalds.com

연락처

Heidi Barker
630-623-3791

Agnes Vadnai
44-7590-965539

투자 관련:
Kathy Martin
630-623-7833